아직 보완할 내용이 좀 있어 꽤 많은 분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지만, 내 주변 상황을 알려면 별수 없이 쓰는 게 더 낫긴 합니다. 성범죄자알림e 앱 설치해서 주변을 처음 살펴보면 깜짝 놀랄 수도 있어요. 나와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써야 할 녀석입니다. 

<성범죄자알림e 앱으로 나와 가족 보호하기>

성범죄자알림e 앱 활용

성범죄자알림e 앱은 기본적으로 그들의 신상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위치 알림기능이 추가되어 실제거주지를 알려줍니다. 실시간 위치와 더불어 알림이 뜨면 더 좋을 것 같은데, 이런 기능은 아직 없는 것 같네요.

성범죄자알림e 앱 주요 기능

- 성범죄자 신상정보 : 법원 공개 명령에 의해 집행된 자

- 여성 범죄자도 있음

- 캡쳐 방지 기능 :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함

- 각 지역별로 확인 가능

- 내 주변 상황 알림 시간 설정으로 세팅

성범죄자알림e 불편한 점

거주지 지도 검색이 제대로 안 되는 문제, 깔끔하지 못한 인터페이스, 부족한 편의성 등 정부에서 만든 앱이라는 느낌이 물씬 나기는 합니다.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정리하고 대응하는 부분은 많이 부족합니다. 최소한의 기능으로 사용한다고 보면 되는데, 확인용으로는 필요하다고 생각하네요. 

범죄 이력이 있어 정보가 공개되었다고 해서 이걸 유포하고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 실제로 그런 경우 벌금을 선고한 사례가 있다고 해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울집 막둥이 고등학생 때 늘 체크하곤 했었네요. 길에서 낯선 남자가 말 걸으며 쫓아와서 애가 기겁하고 도망간 적 있는데, 그 후로 확인해보니 근처에 여러 명이 살고 있었더라는... ㅠ

[아래 유용한 앱 정보 모음]

동영상편집 어플 capcut, 캡컷

실시간 무료tv, 착한티비 앱이면 충분

wish 쇼핑몰, 해외직구 쇼핑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