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만 유독 지원이 되지 않았던 안드로이드 오토가 정식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 Android Auto는 운전을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입니다. 대부분의 차량에서 쓸 수 있고, 이로 인해 스마트폰 거치대는 더 이상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apk 다운로드 링크 아래 남겨놓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apk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 세팅만 해 놓으면 그다음부턴 정말 편하게 운전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으로 스마트폰 사용이 용이해졌지요. 

어떤 점이 좋나요?

쓸모없던 차량 내부 내비를 이제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usb로 스마트폰과 연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핸드폰을 보지 않고도 쓸 수 있지요. 특히 내가 쓰던 내비게이션 어플을 차량에 설치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으니 좋습니다. 

Google 어시스턴트로 전화 걸고, 한 번의 터치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호환되는 앱을 연동해서 쓸 수 있는 데, 벅스, 지니뮤직, 멜론, 팟티 등의 음악 앱 활용이 가능합니다. 팟캐스트 앱도 되고요. 수많은 어플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사용 사례

카카오와 합작해서 카카오네비를 연동시켰습니다. 물론 티맵을 쓰는 분들이 더 많기는 하지만요. ^^ 운전하는 손은 핸들을 계속 잡고 있고, 필요한 건 말로 시키면 됩니다. 

"OK Google" 이라고 말하거나, 핸들에 있는 음성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됩니다. 

OK Google 오늘 일정은?

OK Google 인천공항 가는 길 알려줘.

OK Google 엄마한테 10분 늦을거라고 문자 보내줘

OK Google 멜론에서 노래 틀어줘

안드로이드 오토 apk 다운로드 및 호환차량 확인

- 공식 다운로드/설치 페이지 바로가기 <<<

- 내 차량 호환 가능 여부 확인하기 <<<

개인적으로 애플의 카플레이보다 나은 것 같네요. 다른 건 몰라도 이건 꼭 사용하는 게 좋으니, 운전자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Recent posts